강서구, ‘2023 한글배움교실’ 수강생 모집
강서구, ‘2023 한글배움교실’ 수강생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3.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강서구 제공)
(이미지/강서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을 위한 ‘2023 강서 한글배움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07년부터 시작한 한글배움교실은 비문해, 저학력 성인들에게 한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며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해왔다. 특히 지난해 만족도 조사에서 강의, 강사, 시설 등 모든 부문이 90점을 넘을 만큼 수강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는 오는 4월 10일부터 12월까지 한글수업과 디지털 생활문해 교육으로 진행된다. 한글 수업은 ▲한글초급반(초등학교 1~2학년 수준, 3개반) ▲한글중급반(초등학교 3~4학년 수준, 3개반) ▲한글고급반(초등학교 5~6학년 수준, 1개반)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스마트폰, 키오스크 사용법 등을 알려주는 디지털 문해교육 수업은 모든 반에서 총 6차례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료와 교재는 무료이며, 수업은 5개 동 주민센터(공항동, 발산1동, 염창동, 화곡본동, 가양3동)에서 대면 수업으로 진행된다. 구는 7개반 별로 15명씩 총 105명을 모집하며,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강서구청 교육지원과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강서구에 거주하는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선착순 마감된다.

교육 일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평생학습관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배움에 대한 열망을 가진 성인들에게 양질의 한글 교육을 제공해 그분들의 생활이 더 즐겁고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배움을 통해 새로운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교육지원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