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2회 학습법 노하우 공모전’ 수상자 시상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제2회 학습법 노하우 공모전’ 수상자 시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3.0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작 모아 학습법 노하우 공모전집 제작
(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지난 6일 ‘제2회 학습법 노하우 공모전’ 수상자를 시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다양한 학과와 연령대에서 개인만이 갖고 있는 주제를 가지고 참여했으며, 수상작을 모아 학습법 노하우 공모전집을 제작하고 2023학년도 신편입생에게 제공해 성공적인 온라인 학습문화를 조성하고자 진행됐다. 재학생들의 경험담이 담긴 출품작들 중 1위 1명, 2위 2명, 3위 3명으로 총 6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1위에 선발된 수상자는 글로벌사이버대 명상치료학과 1학년 강희정(생활학습 기반 및 IT기기를 활용한 전략적 트레이닝), 2위에는 스포츠건강학과 4학년 조미숙(세번을 보자), AI융합학과 1학년 최현아(뇌가 좋아하는 공부법), 3위에는 동양학과 3학년 박진화(즐기면서 하자!), 융합경영학과 4학년 이재일(Studu skill story), 뇌교육학과 3학년 박정우 학우(공부는 즐겁고 정직하게, 노력한 만큼 결실이 온다는 믿음으로 하자)가 선정됐다.

1위에 선정된 명상치료학과 강희정 학우는 “평소에 틈틈이 강의를 듣고, 중간 및 기말시험을 앞두고 교안을 제본해 체크하면서 정배속으로 집중 수강하며, 핸드폰에도 pdf 파일을 넣고, 여러 기기를 통한 빠른 검색은 평소에 주제별 학습이나 시험 답안 작성에 용이할수 있었다”며 개인만의 노하우를 전했다.

2위를 수상한 스포츠건강학과 조미숙 학우는 “환갑나이에 1학년부터 시작했기에 주위에 같이 공부한 사람이 없었고 정보도 없는 상태에서 첫 시험을 볼 때는 교안을 봐도 되는지 조차 몰라 조마조마하게 시험을 치뤘으나, 강의중 교수님의 강조하는 부분과 강의 시간에 대한 철저한 계획, 교안을 보며 시험 준비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받을 수 있었고, 즐기면서 하다보니 학문에 대한 통찰력과 무기력했던 삶에서 자긍심과 행복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같은 2위 수상인 AI융합학과 최현아 학우는 “뇌가 좋아하는 학습법으로 첫 번째 3단계 학습법으로 예습-수업-복습의 기능과 암기왕이 되는 카드 학습법, 지그도사와 같이 교재 속에 핵심적인 부분에 잠깐씩 뇌를 노출해 친숙하게 하는 방법을 통해 즐겁고, 공부하는 시간이 즐겁게 학업을 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실용학부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으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