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신년인사회 건의사항 대응보고회 개최
시흥시, 신년인사회 건의사항 대응보고회 개최
  • 임택 기자
  • 승인 2023.03.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병택 시장 “건의사항 신속히 추진해 달라”
시흥시가 지난 8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3 신년인사회 건의사항 대응 보고회를 갖고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시흥시가 지난 8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3 신년인사회 건의사항 대응 보고회를 갖고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아래 왼쪽이 임병택 시흥시장

[잡포스트] 임택 기자 =시흥시가 지난 8일 시청 글로벌센터1에서 2023 신년인사회 건의사항 대응 보고회를 갖고, 국별ㆍ동별 추진여부와 상황을 점검했다고 9일 밝혔다.

시흥시 신년인사회는 지난 2월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19개동을 돌며 진행했다. 올해 신년인사회에서 모인 시민 건의사항은 총 249건에 이른다. 특히 도로ㆍ교통, 녹지, 체육시설, 주차장, 교육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민생 관련 의견이 주를 이뤘다.

가장 많은 의견이 제출된 안건은 역시 주차문제였다. 장현지구 A3 블록·장곡동 중심상가 인근 공영주차장(주차타워) 건립, 거모지구 조성 시 구도심 주차 공간 확보 요청, 큰솔공원 공영주차장 건립 요청 등 관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주차 공간 확대 요구가 있었다.

시는 이 외에도 체육시설 이용 확대, 청소년 활동 지원, 산책로 환경정비 등 접수된 시민 건의사항에 대해 해당 부서별 장·단기적 계획 마련을 통해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임 시장은 “시민의 목소리로 직접 듣는 의견은 현장감이 있어 매우 소중하다. 내 건의가 행정을 통해 반영되는 경험을 느끼는 것이 진정한 주민자치의 원동력이 된다”며 “각 부서는 제반사항을 면밀히 검토하고 가능한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추진해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