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공립학교에서 채택한 화상영어 'VIPKid' 커리큘럼 확대
미국 공립학교에서 채택한 화상영어 'VIPKid' 커리큘럼 확대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3.03.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어린이 전문 원어민 화상영어 브랜드 브이아이피키드(VIPKid)가 글로벌 사이트를 오픈하고 업그레이드된 교육 서비스와 더욱 편리한 수강환경을 제공한다.

브이아이피키드(VIPKid)는 전 세계 50만 명의 어린이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온라인 영어교육 브랜드다. 미국 40개 주 이상의 공립 초등학교에서 사용중인 미국 공통 교육 기준(CCSS)를 바탕으로 정통 미국식 커리큘럼으로 설계됐다. 실제로 12개 이상의 미국 교육청에서 방과 후 수업 프로그램으로 채택되는 등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먼저 기존 6단계 커리큘럼에서 고급과정을 추가했다. 고급 과정(7,8 레벨)은 미국 공통 교육과정(CCSS) 기준 4,5단계에 해당하는 레벨로 중급 레벨을 달성한 학생들이 작문, 자유로운 주제 표현까지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초급 과정인 1~3레벨은 예습 영상에 자세한 설명이 추가됐으며, 실물 교재인 복습 노트도 제공된다.

또한 화상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원어민 교사진을 대거 충원한 것이 특징이다. 브이아이피키드(VIPKid)의 모든 교사는 미국, 캐나다 원어민으로 TESOL 자격과 2년 이상의 티칭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 아이비리그 등 미국 명문대 학사 학위 이상을 보유한 검증된 인재들이다. 이번에 글로벌 사이트에서 다양한 문화권 학생들을 가르쳐온 원어민 교사를 대거 영입함으로써 교사 선택폭이 넓어지고 더욱 양질의 수업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예약된 교사의 수업이 불가능할 경우 자동으로 교사를 대체하는 시스템도도 도입했다.

미국 공교육 영어 읽기 측정에 활용되는 렉사일(Lexile) 테스트도 도입했다. 렉사일 테스트는 미국 메타메트릭스사가 개발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영어 리딩 능력 평가 프로그램이다. 브이아이피키드(VIPKid)는 이 테스트를 활용해 어린이의 읽기 능력을 더욱 정교하게 측정하고 아이의 수준에 딱 맞는 난이도의 수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브이아이피키드(VIPKid)는 스피킹과 리딩, 라이팅 등 영역별 전문 화상수업을 3월 중 개설한다. 학생 별 레벨에 최적화된 집중 스피킹 수업과 렉사일 지수와 학년 별로 엄선된 독서 목록을 기반으로 한 독서 토론 및 독해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문법과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주제의 글쓰기까지 전문 라이팅 수업이 추가된다.

브이아이피키드(VIPKid)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은 VIPKid의 강점으로 꼽히던 양질의 커리큘럼과 우수한 원어민 강사진을 더욱 업그레이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최상의 원어민 화상영어 학습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