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초등부터 설계하는 진학 로드맵 특강 개최
중구, 초등부터 설계하는 진학 로드맵 특강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3.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중구 제공)
(이미지/중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3월 초등생 학부모 아카데미를 열고 자녀의 진학 준비법을 알려준다.

초등부터 대입까지 긴 안목으로 접근하면서 단계별로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 차근차근 짚어줄 예정이다.

강의는 오는 23일과 30일 이틀간 중구교육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22일까지 중구교육지원센터 이로움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강사로는 에스온 수리영재 아카데미 손아름 대표가 나선다. 대치동에서 10년 넘게 수학 강의를 하며 「수학에 심장을 달다」, 「대치동 초등 로드맵」 집필하고 방송 「공부가 머니?」에 출연하는 등 교육의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입시 전문가다.

손아름 대표는 ‘잘 짠 초중고 진학 로드맵이 대입까지 이어진다’고 보고, 변하지 않는 입시 원칙과 효과적인 선행 방법 등을 강의한다. 이어서 특목고, 자사고, 일반고의 특성을 분석하고 각 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어떤 능력을 키우고 준비해야 하는지 살펴본다. 강의가 끝나면 질의 응답시간이 이어져 학부모들의 궁금점도 해소해준다.

김길성 구청장은 “대학 진학을 외면할 수 없는 현실과 마라톤과 같은 입시에서 학부모로서 막연한 불안과 조급함이 생길 수 있다”며, “이번 강의를 들으시면 불안은 줄어들고 자녀의 미래를 설계하는‘꿀정보’ 얻어가실 수 있으니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