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대입·진학지원 사업 확대 추진
용산구, 대입·진학지원 사업 확대 추진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3.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용산구 제공)
(이미지/용산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 용산구가 지역 내 중·고교생 학습격차를 줄이고 고른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대입·진학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구는 지난 1월 교육기획 및 대학입시 컨설팅 분야 전문인력 1명(지방시간선택제임기제나급)을 채용했으며 이달부터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 ▲대입설명회 개최 ▲맞춤형 진학컬설팅 지원에 사업비 총 2230만원을 투입한다.

인터넷수능방송 수강 지원은 지역 내 거주 또는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교생에게 1년간 강남인강 수강료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월 강남구와 협약을 체결해 올해 처음 추진한다.

강남인강 수강을 원하는 학생은 2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선착순 300명까지. 1만원 자부담을 납부하면 연말까지 모든 강좌를 일반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대학입시설명회는 오는 29일 저녁 7시부터 용산아트홀 소극장에서 2시간 동안 열린다. 용산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실시간 참여도 가능하다. 이용료 무료.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소장이 2024학년도 주요대학 대입전형, 주요 변경사항, 대입지원을 위한 전략 등 전반적인 대학입시 방향과 지원전략을 안내한다. 신청 접수는 16일 정오부터.

1대1 맞춤형 진학컨설팅은 지역 내 중·고등학생의 성공적인 진학을 목표로 대입준비 점검에서 성적 분석을 통한 전략 설계까지 입시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용료 무료.

4월부터 별도 상담실을 지정해 상시 운영한다. 1인당 상담시간은 40분. 상담 희망일 2주 전에 맞춤형 진학컨설팅 신청서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4월 상담은 21일부터 접수한다.

상세 내용 확인 및 신청은 용산구교육종합포털에서 가능하다.

김선수 용산구청장 권한대행은 “사교육비가 가정경제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사교육비 절감은 물론 공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