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고3 3월 모의고사 범위·일정 알아보는 수험생, 또 다른 대비책은
2023 고3 3월 모의고사 범위·일정 알아보는 수험생, 또 다른 대비책은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3.1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 고3 3월 모의고사의 경우 오는 3월 23일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진행된다.

고3 3월 모의고사 범위로는 국어의 경우 1, 2학년에 배웠던 전 범위에서 출제가 되며 수학의 경우 수학ⅠⅡ 전 범위, 확률과 통계에서는 경우의 수(1.순열과 조합), 미적분에서는 수열의 극한, 기하에서는 이차곡선(타원,포물선,쌍곡선)까지 출제된다. 3월 모의고사에서는 직업탐구,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미실시된다.

한 입시 전문가는 “이번 시험을 통해 수능 난이도 예측·새로운 유형에 대한 적응 기회를 잘 살리는 것이 주된 목적이며, 등급 컷에 너무 연연하지 말고 자신의 현 상태를 진단하며 유의미한 입시 활동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3월 모의고사를 필두로 수험생들이 대학·전문대뿐만 아니라 대학 부설 교육기관 등을 통해 수시, 정시 외 다른 방법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3월 모의고사, 수시모집을 앞둔 수험생들 중 내신 4·5·6등급의 중·하위권 학생들이 중·상위권 대학을 위한 학사편입·대학원 진학 방법에 대해 주목하며 입시 진로 상담, 100% 면접전형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외식경영학, 스포츠건강재활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고3 졸업예정자와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이 예정되어 있으며 2024학년도 신입학, 2023학년도 2학기 입학 희망자를 우선선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