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행주대첩제 초헌관으로 봉행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행주대첩제 초헌관으로 봉행
  • 임택 기자
  • 승인 2023.03.16 0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장공 권율 장군의 행주대첩 기념하는 제례 의식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장이 3월 14일 권율 장군 영정 봉안 고유제 및 제430주년 행주대첩제에서 초헌관으로 봉행했다.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장이 3월 14일 권율 장군 영정 봉안 고유제 및 제430주년 행주대첩제에서 초헌관으로 봉행했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 =경기도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장이 3월 14일 행주산성 충장사(忠壯祠)에서 열린 권율 장군 영정 봉안 고유제 및 제430주년 행주대첩제에서 초헌관으로 봉행했다.

행주대첩제는 충장공 권율 장군의 행주대첩을 기념하는 제례 의식으로 조선조 임진왜란 당시 3대 대첩지 중 한 곳이다.

제430주년 행주대첩제 봉행에 앞서 진행된 영정 봉안 고유제는 권율 장군 영정을 봉안하고 알리는 의식으로, 김영식 의장이 두 제례 모두 초헌관을 맡았다.

이날 행주대첩제는 안동권씨 종중, 권율 사단 장병, 고양시 유림 등 약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봉향 되었다.

행주대첩은 1593년 권율 장군이 이끄는 3천여 명의 아군이 왜군 3만여 명을 12시간의 사투 끝에 격퇴한 전투로, 임진왜란 발발 후 전세를 역전시킨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김영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행주대첩제가 임진왜란 3대첩에 걸맞은 행사로 승격될 수 있도록 종중과 긴밀히 협의하고 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