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협회, 로봇 분야의 최고 인재를 유치하기 위한 ‘로봇 리크루팅 데이’ 개최
한국로봇산업협회, 로봇 분야의 최고 인재를 유치하기 위한 ‘로봇 리크루팅 데이’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3.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로봇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에서 개최한 ‘제1회 로봇채용위크 <2023 로보틱스 취뽀페스티벌 in 성수>’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로봇기업 티로보틱스에서 운영하는 성수동 소재 로봇카페 ‘봇봇봇’에서 진행된 로봇기업 리크루팅 데이 행사는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협회에서 개최한 ‘로봇채용위크’ 행사의 일환으로 22, 23일 양일간 운영되었다.

로봇 리쿠르팅 데이에는 로봇 분야의 최고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로봇 기업 7개사 참여하였으며, 공동주관인 저탄소/에너지 기술 컨소시엄 공학교육혁신센터 소속의 고려대, 이화여대, 서울시립대 등 학부생뿐만 아니라 한국로봇산업협회 석박사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하는 성균관대, 숭실대 등의 로봇 관련 석․박사생들도 함께 참여하였다.

22일 산업용로봇 리크루팅 데이에는 현대로보틱스, 티로보틱스, 뉴로메카, 씨메스, 23일 자율주행 리크루팅 데이에는 KT, 로보티즈, 유진로봇의 현직자가 참여해 직접 기업을 소개하고 채용계획을 안내하였다. 또한 관련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과 지식에 대한 안내는 물론 로봇기업 취업을 위한 각종 팁을 제공하였다. 이후에는 기업별 현직자 멘토링을 통해 현직자와 참가생 간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티로보틱스, 뉴로메카, 씨메스, 로보티즈, 유진로봇은 현재 채용공고 중이며 현대로보틱스, KT 역시 앞으로도 우수인력을 계속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본격적인 리쿠르팅 활동에 앞서 렛유인 정지성 이사의‘이공계생 취업준비 전략’이라는 특강을 통해 로봇기업 취업 준비에 필요한 사항을 안내하였으며, 참가자를 위한 웰컴 선물인 ‘로봇 취준 키트’도 제공하였다. 참가자들은 커피로봇인 ‘드립봇’ 이 내려주는 커피를 마시며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기도 했다.

동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 관계자는 "로봇산업은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인 만큼 최고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오늘의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는 로봇 기업에 대해 관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고, 우리 로봇 기업에는 차세대 로봇 엔지니어를 발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국로봇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예비 로봇인들이 로봇기업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커리어에 필요한 정보를 얻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로봇 기업들이 우수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도록 제 2회, 제 3회 프로그램을 전국 단위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