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자립준비청년 지원 ‘행복한 함께 서기’ 프로그램 진행
SPC, 자립준비청년 지원 ‘행복한 함께 서기’ 프로그램 진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3.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SPC)
(사진제공/SPC)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SPC는 자립준비청년 대상 지원 프로그램인 ‘SPC 행복한 함께 서기’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SPC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은 기존 운영하고 있는 ‘SPC 행복한 장학금’, ‘SPC 내 꿈은 파티시에’ 등에 더해,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그룹홈,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하다가 기준 연령(만 18∼24세)이 넘어 자립을 준비해야 하는 청년들을 말한다.

SPC행복한재단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의 추천을 받아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총 100명의 자립준비청년에게 1억원 상당의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SPC는 이화의료원과 협력해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생애 첫 종합건강검진 및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 또, 우울증, 스트레스 장애 등 자립 준비 과정 중 겪는 정서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심리 상담 치료 프로그램 및 종합적 건강관리 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전국 7000여 개의 SPC 계열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 적립 카드를 1인당 30만원 후원한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어린 나이에 홀로 삶을 개척해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적극 찾아 진정성 있는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