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상반기 일반직 부문별 공개채용 진행
이스타항공, 상반기 일반직 부문별 공개채용 진행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03.3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부터 일반직 시작, 재고용 의무 대상자 채용 절차 후 공개채용 전환
사업확장·국제선 확대 대비한 충원 최적의 경영환경 위한 조직개편도 실시
이스타항공이 2023년 상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이미지=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2023년 상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이미지=이스타항공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이스타항공이 31일부터 일반직 대상 부문별 신입/경력직 공개채용을 시작한다.

이번 공개채용은 사업확장에 대비한 인력 충원으로 기획과 IT, 재무, 인사, 구매, 홍보, 영업, 종합통제 등 지원부서의 신입과 경력직 채용으로 진행한다. 채용 규모는 총 36여 명으로 HR플랫폼 인크루트를 통해 31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서류접수를 받는다. 이후 서류전형과 1,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5월 중 입사하게 된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일반직 공개채용에 앞서 지난 23일부터 30일까지 채용 직무에 대한 사내 공모와 퇴직자 채용 절차를 진행했다. 퇴직자 채용 절차는 2020년부터 진행된 희망퇴직과 구조조정 인원 등 재고용 의무 대상자 중 채용이 필요한 업무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고, 재고용 희망자가 없거나 필요 인력이 재고용 대상자 보다 많은 경우 공개채용으로 전환했다.

이스타항공은 공개채용과 함께 4월 1일부로 기존 3실 7본부 규모의 조직을 2실 6본부 형태로 축소 개편, 관리부서를 슬림하고 심플하게 운영하는 한편 부서간 소통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경영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조직 개편으로 기존 관리본부와 재무본부, 기획실을 경영본부로 통합 운영하고 영업, IT, 홍보, 마케팅, 부대사업파트 등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부서들을 커머셜본부로 통합해 고객서비스 개선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안전과 관련된 운항과 객실, 정비, 운송본부는 기존 조직체계를 유지키로 했다.

조중석 이스타항공 대표는 “이스타항공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열정과 역량을 가진 인재들의 도전을 기다린다”라며, “이번 공개채용에 운항, 객실승무원 채용은 포함되지 않았지만 기재도입 시점과 자격 훈련기간 등을 고려해 순차적인 재고용과 추가 채용 절차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