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프랜차이즈 카페 아임일리터가 참여한 2023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상반기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지난 달 30일부터 이 달 1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국내외 23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명실상부 국내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의 명성을 자랑했다.
아임일리터는 이번 창업박람회에 참여해 직접 부스를 운영하며 방문객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가맹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제조 공장에 의존한 상품 개발 대신 직접 베이커리를 제조하며 원두를 로스팅 하는 등 독자적인 브랜드 노선을 개척해 온 아임일리터의 성장 과정을 소개하고 아임일리터의 인기 음료를 직접 서비스하여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또한 이번 박람회 특전으로 신규 창업 계약 시 1천만원 상당의 커피 머신과 가맹비, 교육비 면제, 로열티 1년 무상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포함해 1240만원 상당의 계약 특전을 제공하여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100호점까지 지원하는 풍성한 혜택에 방문객들의 걸음이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아임일리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수많은 예비 창업자에게 아임일리터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알리고 음료를 제공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자리였다.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한 분들이 카페 창업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창업설명회에 관심이 있다면 창업 혜택 및 지원 내용을 꼭 확인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임일리터는 ‘대용량 카페는 가성비’라는 틀을 깨는 1리터 카페 브랜드로, 최근 동탄산척공원점에 91호점을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