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굿뜨래, 2023년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12년 연속’
부여군 굿뜨래, 2023년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12년 연속’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3.04.0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자체 유일 브랜드 부문 12년 연속 수상 쾌거, 파워 브랜드로 도약-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2023년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1위로 선정돼 전국지자체에서 유일하게 1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3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 현장 사진
2023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 현장 사진

세계 3대 국제광고제 중의 하나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브랜드의 경쟁력을 인지도, 대표성(정체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의 항목에 근거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하고, 측정 결과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국가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시상한다.

2003년 개발된 굿뜨래는 ‘좋은 들에 좋은 상품’이라는 브랜드 가치 실현을 위해 부여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에 △영농경력 △자체품질관리 △생산시설 △유통상태 △대외신용도 등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과한 경영체에 공동브랜드 사용을 승인하고 있다. 올해 1월에 제10기 사용승인조직 62개소를 선정해 품질관리 전담인력의 상시 점검 등을 통한 철저하고 꾸준한 품질관리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사용승인조직의 내실있는 역량 강화 및 굿뜨래 농특산물의 명품화를 위해 매년 경영관리 교육,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 및 경영성과 분석을 실시해 신뢰도를 다지며 급변하는 소비시장의 동향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경기 침체 및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전년도 굿뜨래 브랜드 매출액 2,790억원을 달성했으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 28개국에 3,833톤, 1억 2천1백만달러를 수출하며 파워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다졌다.

부여군은 굿뜨래를 한국을 대표하는 K-한류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농산물 수출 활성화를 위한 수출 컨설팅 △해외 판매처 확보 △바이어 발굴 △해외 판촉 이벤트 및 해외 유통업체와의 MOU체결 등의 기반을 마련해 몽골, 인도네시아, 일본, 사우디, UAE, 중동, 미국, 홍콩, 타이완 등 해외 시장 개척을 적극 추진한다. 또한 2024년 굿뜨래 공동브랜드 20주년을 앞두고 굿뜨래만의 가치평가 모델을 개발하고 객관적인 평과와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브랜드 방향성을 수립하는 등 국내외적 연속성 및 정체성을 확립할 계획이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굿뜨래 국가브랜드 대상 12년 연속 수상은 사용승인조직을 비롯한 부여군민의 굿뜨래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과 자부심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에 파워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엄격한 품질 관리와 신뢰도 향상으로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