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선수 이강인, 뉴캐슬로 이적 임박?…PL 무대에 도전장
축구선수 이강인, 뉴캐슬로 이적 임박?…PL 무대에 도전장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4.0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이강인_출처_이강인 인스타그램
사진 =이강인_출처_이강인 인스타그램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이강인(22, 마요르카)이 프리미어리그(PL) 무대에 이적설이 불거지고 있다. 영국 매체들은 이강인이 뉴캐슬 유나이티드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보도했다. 이강인은 지난 시즌 마요르카에서 3골 6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격에 기여했다. 이번 시즌에도 2골 4도움을 올리며 활약하고 있다. 그러나 마요르카는 이강인의 바이아웃 조항이 1,500만 파운드(한화 약 246억 원)로 적게 책정되어 있어서 그를 잃을 위험에 처해 있다.

영국 'HITC’는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가 뛰어난 공격형 미드필더가 뉴캐슬로 향할 것이라고 전했다고 전했다. 로마노 기자는 유럽 이적시장에 정통한 기자로 유명하다. HITC는 이강인이 PL 여러 팀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뉴캐슬이 그를 영입하기 위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알렸다.

뉴캐슬은 지난해 사우디 아라비아의 투자그룹인 PIF가 인수한 이후 재정력이 크게 강화되었다. PIF는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크리스 우드(번리), 케론 트리피어(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디에고 카를로스(세비야) 등을 영입하며 구단 역사상 최고의 소비를 펼쳤다. 

한편, 이강인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핵심 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 열린 카타르와의 월드컵 예선에서는 도움을 기록하며 승리에 기여했다. 이강인은 PL 무대에서도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