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미디어 전시의 선구자, 여성 기업가 진심기획 김유리 대표
[인터뷰] 미디어 전시의 선구자, 여성 기업가 진심기획 김유리 대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4.07 16: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김유리 대표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꿈을 향해 나아가는 여성 기업가들이 창업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 '진심기획'의 김유리 대표는 선진화된 미디어 콘텐츠 생산을 통한 특수 전시 업무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여성CEO이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김유리 대표님, '진심기획' 창업에 영감을 준 캐나다에서의 경험에 관해 이야기해 주실 수 있나요?

A. 캐나다에서 거주하는 동안 미디어 전시를 접하게 되면서 독특한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의 조합이 전시를 한층 더 독특하게 만드는 것에 큰 영감을 받았어요. 특히 캐나다의 동부 서부 모두 거주하며 각기 다른 환경과 문화 예술을 접한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귀국 후, '진심기획'을 창업하여 미디어 기반의 특수 전시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회사로 성장시켰습니다.

Q. 창업 초기에 어떤 어려움을 겪었나요? 그리고 어떻게 이겨냈나요?

A. 창업 초기에는 자본과 인적 자원의 부족으로 어려움이 많았죠. 특히 1인 기업으로 처음 시작했을 때 가장 난관이 많았어요. 하지만 주변인들의 도움 덕분에 차츰 회사를 키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여성 기업인으로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열정과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 이를 바탕으로 차별 없는 사회적 인식을 확립해 나갔습니다.

Q. '진심기획'이 다른 사업 분야로 확장한 계기에 대해 들어볼 수 있을까요?

A. 사실 그것은 주변 지인분들의 아이디어 덕분이었어요. 기획 및 제작 중심으로 운영하다가 조달(mas)에 등록된 제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를 사업 범위로 포함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더 다양한 고객들에게 효율과 품질이 검증된 물품을 제공하고, 기업의 사업 영역을 넓혀나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Q. '진심기획'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해 주실 수 있나요?

A. 현재 '진심기획'은 다양한 분야에서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특수 전시를 기획하고 제작하고 있어요.

이를 통해 기업, 학교, 문화 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전시를 선보이며 시각적인 효과와 함께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여성 기업인으로서의 도전과 성공에 대한 조언이 있다면?

A.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꿈과 열정을 믿는 것이에요. 여성이라는 이유로 특히 엄마라는 현실로 육아도 함께 병행 하다 보면 저의 의지와 관계없이 어려움을 겪을 때도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도전한다면 꼭 성공할 수 있다고 믿어요. 또한, 함께 하는 사람들도 정말 중요한데 비전을 공유하며 좋은 사람들과 서로 돕고 지지하는 문화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Q. 앞으로의 계획과 비전에 대해 이야기해 주실 수 있나요?

A. 앞으로도 '진심기획'은 끊임없이 혁신하는 미디어 전시 콘텐츠와 디자인 제작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차별 없는 기업문화를 구축하며, 여성 창업가들이 더 많이 성장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데 이바지할 것입니다.

미디어 전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낸 김유리 대표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다양한 사업 영역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도전과 혁신을 통해 '진심기획'의 성공 스토리를 이어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카리스마 2023-09-30 16:35:06
여성 대표님~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