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복남맥주, 점주 의견 반영된 2023년 봄 메뉴개편
김복남맥주, 점주 의견 반영된 2023년 봄 메뉴개편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3.04.1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호프 맥주집창업 프랜차이즈 김복남맥주가 2023년 봄을 맞으며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메뉴 등 봄 메뉴개편을 실시하고 전국 매장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김복남맥주에 따르면 올해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본격화하며 기존의 맥주시장 강자들에 새로운 브랜드들까지 더해져 저마다의 강점을 내세워 맥주집, 호프집 시장이 활발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신경 쓴 봄철 신메뉴를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금번 선보인 2023년 봄 메뉴로는 우선 플래터 메뉴를 추가함으로써 고객에게는 업그레이드된 품격과 푸짐함을 제공하고, 점주에게는 객단가의 인상효과를 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합리적인 메뉴 선택과 비용 절감의 만족을 줄 수 있도록 세트메뉴도 추가 도입했다. 점주 역시 업무 단순화로 매장의 효율적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준다.

김복남맥주 고객은 안주가 저렴한 만큼 평균적으로 고객 당 3종의 안주를 주문하곤 하는데 이번 출시된 세트메뉴는 그 중 베스트들을 세트로 단순화한 메뉴라는 점에서 주문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로 멜론샤베트 안주도 선보였다. 파인애플 샤베트와 같은 메뉴는 기존의 호프집에서도 잘 팔리는 메뉴 중 하나이기에 김복남맥주를 포함하여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지만 멜론 속의 샤베트를 먹고 그 상큼한 과육까지 떠 먹을 수 있는 멜론샤베트는 김복남맥주가 최초라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올해 봄부터 여름 시즌까지 가장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주 외에 하이볼 3종도 함께 선보여졌다. 하이볼은 한식당에서도 흔히 볼 수 있을 만큼 대세이기에 김복남맥주 메뉴개발팀이 수많은 재료를 가지고 비율을 테스트한 후 엄선하여 최종 3종의 하이볼을 가성비를 높이며 선보이게 됐다.

김복남맥주에 따르면 금번 2023년 봄 메뉴는 전 가맹점주들의 설문을 거쳐 완성됐다는 점에 특히 의의를 두고 있다. 판매중단 의사가 가장 높은 5개 메뉴를 메뉴판에서 삭제하는 결단을 내린 뒤 점주들이 추가 또는 보완을 원하는 메뉴들을 개발하여 최종 완료한 만큼 고객과 가장 밀접하게 접촉하는 점주들의 의견이 담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