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대응 나선 팀카시아, 맞춤 솔루션으로 피씽 피해 구제
몸캠피싱 대응 나선 팀카시아, 맞춤 솔루션으로 피씽 피해 구제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0.09.09 15: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팀카시아 제공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5년전부터 나타난 ‘몸캠피싱’이 최근 몇 년 사이 크게 늘며 기승을 부리고 있다. 현재까지도 계속 증가추세를 보이며 많은 피해를 일으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처럼 몸캠피싱 범죄가 계속 증가하는 이유로 관련 업계에서는 범죄수법이 비교적 단순하고 빨리 끝나며 지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협박 효과가 매우 크기 때문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해당 범죄는 인터넷에서 주로 젊은 남성에게 여성인 척하며 접근해 음란 영상이나 사진을 찍게 하고, 이를 유포한다고 협박해 돈을 뜯어내는 수법을 말한다. 휴대폰해킹을 통해 지인들의 연락처를 알아내 지인들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피해자들을 겁에 질리게 한뒤 금품을 갈취한다.

만약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가장 먼저 경찰에 신고해 즉시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사설 보안업체를 찾아 영상 유포 경로를 차단해 기술적으로 유포를 막는 일도 함께 해야 한다.

보안 업체 ‘팀카시아’는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몸캠피씽 범죄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 늘어난 신종 사이버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팀카시아’는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서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해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 유포를 차단한다.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해당 업체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팀카시아’ 보안팀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하율 2020-09-09 21:26:24
몸캠피싱이 더욱더 늘고있는가운데 팀카시아처럼 많은 보안전문기업등이 많이 나와서 사이버범죄를 예방하고 가해자들이 접근조차 못하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