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언론인클럽 소비자생활협동조합 발대식 개최
국제언론인클럽 소비자생활협동조합 발대식 개최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3.04.16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예지 기자 = 지난 4월 15일 국제언론인클럽재단과 기부천사클럽재단이 주최하고 국가유공자행복나눔재단, 국방정보포털, 액티브퀸모델협회, 대한장애인복지신문, (주)설화원의 주관으로 약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경기도 하남시 소재 스카이폴리스 다동 304호 본사에서 국제언론인클럽소비자생활협동조합(생활협동조합) 설립 발대식이 개최됐다.

소비자생활협동조합 발대식 개회사를 하고있는 긴재수 준비위원장 / 사진제공 = GJCNEWS
소비자생활협동조합 발대식 개회사를 하고있는 김재수 준비위원장 / 사진제공 = GJCNEWS

나와 이웃이 건강한 세상, 우리 모두의 건강한 삶을 위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생협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 김재수 생활협동조합 준비위원장과 이종록 ㈜설화원 회장은 인사말을 전했다.

인사말 전하고 있는 이종록 (주)설화원 회장 / 사진제공 = GJCNEWS
인사말 전하고 있는 이종록 (주)설화원 회장 / 사진제공 = GJCNEWS

소비자생활협동조합법은 상부상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들의 상호 간 협동에 기반하여 물품ㆍ용역ㆍ시설 등의 공동구매와 이용, 판매를 자주ㆍ자립ㆍ자치적으로 수행하는 생활협동조합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조합원의 소비생활 향상과 국민의 복지 및 생활문화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김재수 준비위원장은 말했다.

국제언론인클럽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생활공동체 가족이다'라는 네가지의 뜻을 가지고 있다.

조합은 뜻을 설명하며 "첫 번째는 우리 생활인들이 스스로의 자립의지와 서로 돕는 협동정신을 바탕으로 내일을 함께 만드는 곳입니다. 두 번째는 생협은 인간과 자연의 생명보호, 일상생활 문화와 소비생활의 합리적 개선으로 우리사회의 발전을 이루고자 합니다. 세 번째는 우리 생활인들이 생활을 통해 가꾸고있는 꿈은 바로 건강한 가정, 더불어 사는 사회, 그리고 희망이 있는 미래입니다. 네 번째는 우리 조합은 생산자, 소비자, 직원, 자원봉사자를 조합원으로 구성하여 상생하는 생활 공동체 가족입니다"라고 전했다.

생활협동조합 발대식 단체사진 / 사진제공 = GJCNEWS
생활협동조합 발대식 단체사진 / 사진제공 = GJCNEWS

또한 생활협동조합은 식약 동원을 기본으로 한다고 말하며, "첫 번째로 농,축,수산업에 생산성, 기능성향상의 농,축,수산물을 생산, 가공하여 우리 조합원에게 공급하고 두 번째로 농,축,수산물의 기능성과 유산균, 효모의 바이오산업을 의약,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일반 식품에 사용함으로서 마이크로 바이옴의 밸런스를 향상시켜 만병의 근원인 면역력을 높여 면역병을 없애고 건강한 삶을 영위 하고자 합니다"라고 전했다.

조합원의 출자금으로 수행하는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비영리조직으로 생활인 스스로의 자발적 조직으로 라이프스타일 케어센터를 운영하며, 생협은 자신의 생활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설립, 운영하는 조직이라고 했으며,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점, 즉 안전한 물자의 공동구매, 생활시설의 공동이용, 건전한 생활문화의 형성, 환경보전 등의 문제를 여럿이 함께 의논하고 힘을 합쳐 해결해 나가는 생활공동체이기도 하다.

김재수 준비위원장은 "조합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생협은 마을모임 및 동아리 모임을 운영 및 지원하며, 생산지를 직접 방문하여 체험하므로 자연과 함께 무농약 친환경 시스템으로 운영할 것"이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