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공영제 마을버스 효율적 방안 연구 착수
완주군의회, 공영제 마을버스 효율적 방안 연구 착수
  • 조양덕 기자
  • 승인 2023.04.1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규성 대표의원, 완주군 대중교통 현황 분석해 개선 방안 찾을 것
완주군의회, 공영제 마을버스 효율적 방안 연구 착수 [사진 = 완주군의회]
완주군의회, 공영제 마을버스 효율적 방안 연구 착수 [사진 = 완주군의회]

[잡포스트] 조양덕 기자 = 완주군의회 완주군 공영제 마을버스, 효율적 운행 방안 연구회(대표의원 김규성)는 17일 완주군 공영제 마을버스의 효율적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연구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은 완주군의 대중교통 현황 및 실태를 면밀히 분석하고, 단계별 지간선제 운영 실태 분석을 통해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목적으로 연구용역은 지방행정발전연구원에서 수행하며, 약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대중교통 연구회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마을버스 공영제가 되면 군민의 편리성과 효율성 제고를 통한 삶의 질을 향상 시켜 교통편익에 증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관련 모델을 찾아 선진사례를 분석 하는 등의 노력을 펼쳐갈 예정이다.

김규성 대표의원은 “마을버스 공영제는 완주군 대중교통의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이라며, “이번 연구회를 통해 다양한 사례를 분석하고 완주군 최적의 모델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완주군의회 ‘완주군 공영제 마을버스, 효율적 운행 방안 연구회’는 김규성 의원을 대표 의원으로 서남용, 유이수, 성중기, 유의식, 김재천 등 총 6명으로 구성 됐으며, 이번 연구 착수와 함께 연구회를 발대식을 갖고 연구를무연구회는 지난 6일 발대식을 갖고, 약 6개월여간의 활동을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