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청년고용정책 홍보의 날’ 개최
서울과기대, ‘청년고용정책 홍보의 날’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4.2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고용정책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 청년고용정책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청년고용정책 홍보의 날(이하 홍보의 날)’로 선정하고, 첫 회차인 4월 26일(수)에 청년고용정책 및 취업지원 서비스 활용 팁을 제공했다.

서울과기대는 홍보의 날을 2023년 총 5회로 기획하였으며, 정기적으로 취업준비생이 꼭 알아야 할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진로 찾기부터 공정한 채용까지 중앙정부, 자치단체, 민간기관 등의 청년고용정책 방향을 소개하고 맞춤형 고용서비스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주제를 구성하였다.

홍보의 날 1회차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주제로 재학생에게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조기에 지원하여 높은 수준의 취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서울과기대는 각 회차별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는 한편, 연말에는 청년정책 온라인 퀴즈대회 이벤트를 준비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할 계획이다.

변재원 서울과기대 취업진로본부장은 “청년고용정책 및 취업지원 서비스 정보 제공을 통해 재학생의 조기 취업지원 및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계획하고 있다”라며, “서울과기대는 앞으로도 최근 채용트렌드에 맞추어 집중적으로 구직기술 향상에 앞장서 노력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오는 5월 8일(월)~10일(수) 개최 예정인 ‘2023 서울과기대-KOFA 글로벌 채용박람회’를 통해서 대학 구성원 및 지역 청년들에게 글로벌 기업에 대한 이해 및 실속 있는 취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