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공간 기획하려는 예비창업자 등 주목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사)한국외식산업진흥원 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원장 김혁, 이하 교육원)은 외식공간콘셉트 과정이 론칭돼 2023년 4월 17일부터 7월 24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3주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내 브랜드 스케이프 기획의 권위자이며, 음식점 튜닝 컨설턴트 1호 진익준 교수, 공간 비쥬얼 머천다이징 전문 최사랑 교수, 국내 주방용품 및 주방설계 주방뱅크 강동원 회장 등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하여 매 회차 별 다양한 수업으로 구성했다.
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 관계자는 “이제 맛있는 음식점들은 SNS와 배달 플랫폼 시장의 확대로 찾기 쉬워졌기 때문에 맛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야만 고객의 선택을 받는 시대가 되어 버렸다”며 “외식공간콘셉트 과정은 창업 공간을 기획하려는 예비창업자, 공간 기획을 관리하는 슈퍼바이저, 경영 공간을 개선하려는 매장 운영자, 공간 기획을 관리하는 마케터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 교육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전했다.”
이번 외식공간콘셉트 과정은 외식사업 콘셉트 구축 및 스토리텔링, 테이블 믹스, 고회전 저인력 주방설계, 테이블 셋팅과 스타일 연출 등 외식공간콘셉트의 개념을 다룰 예정이다.
또, 1회 무료 수강기회를 제공하고 그동안 비싼 컨설팅비를 내야만 배울 수 있었던 음식점의 공간 기획 프로세스를 직접 배우고 만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혁 한국외식산업진흥원 한국빅데이타외식교육원 원장은 “외식업의 경쟁력은 고객을 사로잡는 분위기와 서비스 음식 등의 다양한 요소들로 비롯된다. 외식공간콘셉트 과정을 통하여 고객을 사로잡는 공간 기획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