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스트리밍 사이트 '누누tv' 시즌2예고 이에따른 사칭 사이트 등장 심각
불법스트리밍 사이트 '누누tv' 시즌2예고 이에따른 사칭 사이트 등장 심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4.2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누누tv는 인기 드라마나 TV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불법 스트리밍 서비스다. 

누누tv는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최신 영화와 드라마, TV 채널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불법 스트리밍 서비스로. 이 서비스는 콘텐츠 창작자들의 권리를 침해하고, 불법 도박 사이트 등의 광고 수익을 올렸다. 또한 국내 수사망을 피하기 위해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으며, 접속 차단 조치에도 주소를 바꿔가며 운영해왔다. 이에 거친 항의에 따라 누누티비는 서비스를 중단했다.

중단 이후 후폭풍이 거셌다. 쭉 누누티비를 시청하던 이들은 누누티비의 중단에 대한 추모를 하기도 했다.  또한 중단 후 시즌2에 대한 예고발언이 온라인에 떠돌면서 사칭사이트 및 유사이트까지 등장하며 소위 낚시성 링크들이 빗발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사칭사이트의 경우 개인정보 유출 및 악성코드등에 대한 위험이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한편 누누티비 중단에 따른 기존 오리지널 OTT스트리밍 서비스는 더욱 증가했다.

올바른 컨텐츠 소비시장이 되기 위해서는 누누티비같은 불법스트리밍 사이트는 근절되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