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건강 챙기는 현대인들에게 인기 상승세
마그네슘, 건강 챙기는 현대인들에게 인기 상승세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0.09.1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타민 원헌드레드 쌀마그네슘>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마그네슘은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소다. 많은 이들이 ‘눈 밑 떨림(근파동증)’에 효과적인 영양소로 알고 있는 마그네슘은 ‘천연 진정제’로 불릴 만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다.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감소시킨 후, 분해를 촉진하여 신경이 안정되기 때문이다. 또한 마그네슘은 근육 기능 유지시키는데도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마그네슘이 부족한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매일 마시는 커피와 음주가 대표적이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1인당 커피 소비량(2018년 기준)은 연간 353잔으로, 세계 평균 132잔의 2.67배에 달한다. 이처럼 커피소비량이 높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한국인들에게는 마그네슘 결핍증상이 높을 수밖에 없다.

해조류와 곡물, 견과류(호두, 아몬드, 잣 등), 콩 등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끼니를 잘 챙겨먹기 힘든 현대인들이 섭취하기 쉽지 않은 성분중 하나다. 이런 경우에는 마그네슘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런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메디타민이 지난 11일, 100% 국산 쌀을 효모 발효시켜 만든 쌀마그네슘을 출시했다. 원헌드레드 쌀마그네슘은 첨가물이나 부원료 없이 오직 국내산 쌀 100%로 채운 프리미엄 마그네슘이다. 특히 발효 과정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2차 발효에는 유산균을 이용한다.

메디타민 원헌드레드 쌀마그네슘에 사용된 캡슐은 타피오카를 발효시켜 만든 풀루란 캡슐로 첨가물(부형제)이나 젤라틴이 들어있지 않은 프리미엄 식물성 캡슐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