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관광총국 응우엔 쭝 칸 관광 총국장,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방문 간담회 참석
베트남관광총국 응우엔 쭝 칸 관광 총국장,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방문 간담회 참석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5.0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트남관광총국 응우엔 쭝 칸 관광 총국장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베트남관광총국 응우엔 쭝 칸 관광 총국장이 지난 5월 3일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를 방문하여 베트남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 수립 간담회에 참석했다.

금번 간담회는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의 한가은 실장이 설립부터 지금까지의 사업 추진에 대한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팬데믹 이후 한국에서의 홍보 활동 사항 및 언론과 미디어 지원을 통한 베트남 관광 홍보, 양국 지자체의 교류 지원 사업 및 관련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한 베트남 관광 홍보 캠페인 사업 등을 설명하였다.

응우엔 쭝 깐 베트남관광 총국장은 그 동안 한국에서 베트남 관광 홍보활동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의 노고를 높이 평가하며 각 나라별 설립 예정인 베트남 관광 홍보센터의 모범적인 사업 모델로서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지금처럼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리 쓰엉 깐 관광대사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베트남을 홍보함에 있어 베트남의 각 지방 및 관련 기관들과 협조하여 더 많은 베트남 지역 관광지 개발 사업의 추진 및 새로운 관광 시장 조사와 홍보 활동 추진을 희망하며, 그에 따른 베트남관광청 차원의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리 쓰엉 깐 관광대사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리 쓰엉 깐 관광대사는 "참석해 주신 응우엔 쭝 칸 관광 총국장을 환영한다. 베트남은 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지로써 다시 가고 싶은 곳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베트남의 특색있고 아름다운 장소를 소개해왔다. 한국 관광고객과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간다는 자세로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을 펼쳐나가고 있으며, 코로나 이후 달라진 여행 트렌드에 맞추어 어느 때보다 치밀하게 연구하고 서로 합심하여 새로운 방법과 적극적으로 한국 여행시장에 접근해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 여행 고객과 한국 사람들에게 베트남은 더 이상 외국이 아니라 형제국 즉, 이웃사촌이라는 정서를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는 양국 정부 기관 교류 사업 및 미디어 홍보 관련 지원, 양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페이 사업, 베트남 현지 관광 업계와의 협력 사업, 문화 협력 사업 추진 등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베트남관광총국 응우엔 쭝 칸 관광 총국장, 딘 응옥 득 글로벌 관광마케팅부장,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 리 쓰엉 깐 관광대사, 이종일 사무총장, 한가은 실장, 콘돌(차세영 대표), 이루투어(한상진 대표), 완캐비케(이유진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베트남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