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뷰티 화장품 로벡틴, 해양 생태계 보호 위한 2차 반려해변 정화 활동 실시
클린뷰티 화장품 로벡틴, 해양 생태계 보호 위한 2차 반려해변 정화 활동 실시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3.05.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클린 뷰티 스킨케어 브랜드 로벡틴이 반려해변인 인천 왕산 해변에서 2차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로벡틴의 반려해변 정화 활동에는 새로 입사한 로벡틴 크루들과 임직원 등이 참여했으며, 정화활동을 통해, 500ml 페트병 약 7,320개에 환산되는 쓰레기 수거효과를 가져왔다.

반려해변 제도는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기업이나 단체, 학교 등이 특정 해변의 일부를 맡아 반려동물처럼 많은 관심과 노력으로 돌보는 해변 입양 프로그램으로 점차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작년에 반려해변 첫 입양 승인을 받은 직후 로벡틴은 인천 왕산 해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며 해안가와 그 주변 일대 정화 등을 1차적으로 실시한 바 있다.

정화 활동에 참여한 로벡틴 신입 크루는 “소수의 인원과 약 한시간 정도의 봉사임에도 많은 쓰레기를 수거하게 되어 놀랐다”며 “해양 생태계를 위한 봉사활동을 반려해변에서 하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고, 지속적인 관심과 정화 활동을 통해 해양환경보존에 일조하고 싶다”고 전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로벡틴은 클린뷰티 브랜드의 선두 주자로서 탄소절감을 위한 친환경 패키지, 비건 포뮬러 등 더불어 살아가는 지속 가능한 소비를 위한 노력을 더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에 이어서 올해 역시 첫 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연 3회 이상 반려해변을 찾아 해변 정화를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