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워킹협회 이일섭 이사, 미국 웨스턴 켈리포니아 의과대학 명예박사 받아
(사)한국워킹협회 이일섭 이사, 미국 웨스턴 켈리포니아 의과대학 명예박사 받아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3.05.12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사단법인 한국워킹협회 이일섭 이사가 미 웨스턴 캘리포니아 의과대학으로부터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미 웨스턴켈리포니아 의과대학교는 지난 9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사) 한국워킹협회 이일섭 이사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대학 관계자는 "이일섭 대표는 2022년 압구정 CGV에서 보름동안 개최된 배창호감독 데뷔 40주년 특별전을 개최하였고, 2023년 1월 국회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대한민국공헌대상 조직위원장을 맡으며, 국내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주역으로 보건복지부 사단법인 한국워킹협회 등기이사와 에이즈예방협회 이사로 문화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스포츠의학과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됐다" 라고 밝혔다.

이일섭 대표는 그동안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 심사위원을 거쳐서 대종상영화제 부조직위원장과 황금촬영상 시상식 부조직위원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화장품 중견기업 (주)울트라브이 이사를 거쳐서, (주)이던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주)제니스미디어콘텐츠 경영기획부문 대표이사, STN방송ㆍ신문사 부회장과 영화배급사 '스튜디오보난자' 부회장을 역임했다.

이일섭 대표는 서울특별시장 표창,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환경부장관 표창, 서울특별시의회의장 표창, 국회교육위원회 표창을 수여 받은 바 있다.

5월11일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민대상에서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표창과 대한민국 문화예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