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대구’ 참여 중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대구’ 참여 중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3.05.1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으로 잘 알려진 외식전문기업JK(대표 김태훈, 전민호)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시작된 ‘2023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대구’에 참가해 대구를 포함한 경상지역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아이템으로써의 경쟁력을 알리고 있다.

11일(목) 시작되어 13일(토)까지 진행되는 ‘2023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대구’ 현장에는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단독부스가 마련된 상태로, 외식전문기업JK에 따르면 첫 날인 11일부터 많은 박람회 관람객들이 부스를 찾아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에 대해 현장 창업상담을 진행 중이다.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후라이드치킨 일색인 치킨 시장에서 숯불구이 치킨이라는 틈새시장으로 시작해 현재의 주요 치킨 카테고리로 자리잡게 한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육즙과 감칠맛이 강점인 숯불치킨 고유의 특징을 잘 구현했으며, 메뉴의 다양화로 겉은 크리스피하고 속살은 부드러운 후라이드치킨도 메뉴에 담아 선택의 폭을 넓혔다. 브랜드 명처럼 저렴한 가격으로 두 마리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가성비 면에서도 신경 썼다.

특히 해당 브랜드는 나트륨 줄이기 실천 음식점 사업에 참여하며 메뉴들의 나트륨함량을 낮춰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치킨이 갖고 있는 건강에 대한 우려를 덜어낸 것으로 평가된다. 

여기에 주방 자동화 조리 시스템과 전처리가 완료된 ‘원팩시스템’을 통해 창업 초보자도 쉽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 주 6일 식재료 물류배송 시스템 등은 창업박람회 현장에서 상담을 받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특히 선호되는 요소가 되고 있다.

2023년 현재 기준으로 250호점 가맹점 오픈을 진행하는 등, 가맹점들이 영업을 이어가는 중이다. 가맹점이 늘어나고 고객도 확보되면서 전용 주문앱도 출시해 고객과 가맹점이 주문과 판매를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외식전문기업JK 관계자는 “대구는 프랜차이즈는 물론 외식 먹거리가 발달한 지역이기에 꾸브라꼬의 장점을 알리기 위하여 임직원이 박람회 현장에서 열심히 브랜드 경쟁력을 알리고 있는 중”이라며 “예비창업자 분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치킨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