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서울 4년제’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그래픽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인서울 4년제’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그래픽학과,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5.1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 서브컬처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국산 게임 작품들도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작품들이 버텨주면서, 유망 신작이 계속해서 출시되면 한국도 서브컬처 게임 강국 반열에 오를 것이라는 게임 전문가들의 예측이 나오고 있다.

아울러, 넥슨, 넷마블 등 게임사들이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영역 다각화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게임그래픽에도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그래픽학과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산업의 위상이 높아지고 게임프로그래머, 게임기획자 등의 직업군에 청년층이 도전하고 있다”며 “게임그래픽학과 학생들은 제작된 게임을 공개하고 실제 게임제작환경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게임그래픽을 학습하며 모바일, 가상현실(VR), 서버를 적용한 작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제작한다”고 전했다.

게임그래픽학과 학생들이 제작한 게임 중 다수는 앱스토어와 스팀 등을 통해 상용화됐으며, PC와 모바일, 가상현실(VR), 서버를 적용한 작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학생들은 재학기간 중 다양한 게임그래픽을 연습하고 여러 기업에 취업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인서울 4년제 교육과정을 통해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게임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웹툰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