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업계 비즈 매칭의 장 ‘코리아 호텔 쇼’
호텔업계 비즈 매칭의 장 ‘코리아 호텔 쇼’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05.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목)부터 사흘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
사진=HR 제공
사진=HR 제공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코리아 호텔 쇼(Korea Hotel Show)’가 다음 달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사흘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2014년 시작된 코리아 호텔 쇼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숙박산업 전문 전시회로 호텔을 포함한 숙박, 레스토랑 종사자들이 한데 모여 호텔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비즈니스 매칭, 네트워킹을 이어가는 호텔업계 대표 이벤트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는 '레스토랑·F&B 산업전(Korea Restaurant Show)'이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끈다. 주최측은 “'레스토랑·F&B 산업전'은 호텔 운영에 있어 객실만큼이나 핵심 상품인 레스토랑, F&B, ‘바&다이닝’과 차별화된 전용관을 요청하는 참관객들의 요구에 따라 론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HR 제공
사진=HR 제공

이번 호텔 쇼의 주요 참가업체는 객실 용품, 전자제품, 호텔IT/솔루션, 호텔 투자/개발/운영, 위생/욕실 기자재, 냉난방 공조시스템, 주방기기, 음료 및 주류, 식자재 업체 등으로 120개 사, 250부스의 규모다. 3일간 코엑스 D홀에서 참가업체들의 양질의 제품 정보 제공과 함께 적극적인 B2B 비즈니스 매칭 및 네트워킹의 기회를 견인할 예정이다.

여기에 부대행사들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구성으로 진행된다. 대표 이벤트인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를 비롯해, 호스피탈리티산업의 제품, 기술, 정책 등을 공유하는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 소믈리에, 바텐더, 주류 명인들의 실력을 겨루는 '대한민국 주류대회' 등 호텔 비즈니스에서 필요로 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오픈 마케팅 스테이지는 △신제품 △우수제품 △산업정책 △브랜드 홍보 등의 아젠다를 가지고 진행하는 토론 및 설명회로 매년 부대행사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K-Hotelier' 시상식도 거행될 예정이다.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현장. 사진=HR 제공
호텔산업 전문 컨퍼런스 현장. 사진=HR 제공

한편 코리아호텔쇼의 전문성을 더욱 빛내줄 '레스토랑·F&B 산업전(Korea Restaurant Show)'를 기념해 F&B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먼저 수요일에는 (사)한국소믈리에협회에서 주최하는 '제1회 한국 호텔 소믈리에 대회'가 전일 진행되며, 이튿날인 목요일에는 1시부터 노아 L&B 롭돌란 배 'Flair Showdown 세계바텐더대회 한국대표 선발전'이 개최된다. 마지막 날 행사는 대한민국식품명인협회가 '제2회 대한민국식품명인주 칵테일 경연대회'를 실시, 전통주를 기주로 칵테일 대회를 펼칠 예정이다.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코엑스’가 호텔, F&B 비즈니스가 재도약하는 엔데믹 시대, 야심차게 준비한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호텔쇼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