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반려해변 협약으로 해양쓰레기 문제에 동참해요
보령시, 반려해변 협약으로 해양쓰레기 문제에 동참해요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3.05.1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원산2리 점치어촌계·예금보험공사 반려해변 협약 및 환경정화 활동 실시-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보령시는 17일 원산도해수욕장 소록섬 해변에서 원산2리 점치어촌계(어촌계장 조용덕)와 예금보험공사(사장 유재훈)가 반려해변 협약을 맺고 합동 해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반려해변 협약 및 환경정화 활동 단체사진
반려해변 협약 및 환경정화 활동 단체사진

반려해변 제도란 자발적으로 특정 해변을 맡아 자신의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해변입양 프로그램으로 단체, 기업, 학교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정부는 해양영토 수호 및 지속가능한 해양 관리를 국정과제로 설정하고 미래세대가 함께 누릴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해양연안 공간 조성을 목표로 반려해변 프로그램을 널리 권장하고 있다.

유재훈 예금보험공사 사장은 “국가공동체 및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으로써 보다 따뜻함이 넘치는 사회를 만드는 데 노력한다는 예금보험공사의 윤리경영 철학으로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라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해양쓰레기는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동참 없이는 풀기 어려운 숙제이다”라며 “깨끗한 바다를 위해 국민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해양환경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산도해수욕장은 서해에서 찾아보기 힘든 남향의 해수욕장으로 조류의 영향이 적어 해수욕을 즐기기에 더없이 훌륭한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보령해저터널을 통해 편하게 육로로 방문할 수 있어 최근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