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뜰 청년센터-호원대학교 ‘취업 두드림 캠프’ 진행
군산시 청년뜰 청년센터-호원대학교 ‘취업 두드림 캠프’ 진행
  • 조양덕 기자
  • 승인 2023.05.2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청년뜰-호원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취업 두드림 캠프’ 진행[사진=군산시]
군산시 청년뜰-호원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취업 두드림 캠프’ 진행[사진=군산시]

[잡포스트] 조양덕 기자 = 군산시 청년뜰 청년센터·창업센터는 지난 19일 호원대학교와 협업해 응급구조학과 4학년 45명을 대상으로 청년뜰에서 ‘취업두드림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취업두드림 캠프’는 지역연계 "유관기관협력네트워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내 유관기관과 협업, 미취업 청년들에게 취업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자신감 향상 및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하여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전공 맞춤 취업 특강,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팀별 모의면접으로 구성돼 취업 전문가가 알려주는 응급구조학과 특성 맞춤 취업준비 특강과 현직자와 함께하는 실전 모의면접, 개인 맞춤형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청년뜰은 지역 내 구직 청년들을 위해 혼자서도 여러 직종·직무별 기업 면접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군산시 청년뜰 VR모의면접"을 오는 10월 13일까지 상시 운영할 예정이며, 취업준비 과정에 필요한 정보 공유 및 면접 등 효율적인 취업준비를 위한 "자기주도형 취업동아리"를 상시 모집해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통해 취업 성과를 높이고자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대학과의 유기적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어 지역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질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