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동아에스티,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5.2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동아에스티)
(사진제공/동아에스티)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동아에스티는 ‘제18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를 다음 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을 하는 봉사활동 체험이 아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로 동아에스티가 2004년부터 주최하고 있다.

올해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다 약 4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지구의 일상의 회복'이라는 주제로 전국의 중학생 60명(남·여 각 30명)을 대상으로 설악산 국립공원에서 진행되며 행사는 7월24~28일 총 4박5일 동안 열린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누구나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신청이 가능하며 선별된 참가자는 다음 달 29일 공개된다. 참가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에스티가 전액 지원하며, 참가자에게는 8시간의 자원봉사시간도 부여된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제18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4년 만에 마스크를 벗고 설악산 국립공원에서 열리게 됐다”며 “나와 우리를 지키기 위한 자연성의 회복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찾아가는 5일간의 환경교실에 청소년들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