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수강 시 '1급 인강' 무료 제공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수강 시 '1급 인강' 무료 제공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5.2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사진제공/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교육부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은 ‘사회복지사2급 강좌’를 수강하는 모든 학습자에게 ‘사회복지사1급 국가시험 대비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의 등급은 1급과 2급으로 구분되며, 교과목 이수만으로 취득 가능한 2급과는 달리, 1급의 경우 매년 1회씩 진행되는 국가시험에 합격해야 하며 사회복지사1급 시험의 합격률은 보통 30~40% 수준이다.

한 교육업계 관계자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만 취득해도 사회복지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하지만 직무 및 직위, 승진, 처우 등 여러 조건에서 보다 유리한 자격을 얻고 싶은 지원자들이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추후 직접 기관이나 시설을 창업하고자 할 때에도 자격증 등급에 따라 운영 가능한 기관의 규모와 조건이 달라지기 때문에,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한 이후 1급까지 이어 취득하려는 경우가 많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상황에 한사평은 사회복지사2급 강의를 수강하는 모든 학습자에게 사회복지사1급 전 과목 시험 대비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사평 관계자는 “시중가 40만원 상당의 1급 핵심 이론 강의는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만이 드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라며 “사회복지사1급 시험에 출제되는 8과목은 모두 사회복지사2급의 필수과목과 중복되며, 한사평은 사회복지사2급부터 사회복지사1급 취득까지 보다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사평은 현재 2023년 2학기의 첫 개강인 5월 30일 개강반을 개설해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평생교육사2급, ▲청소년지도사 필기시험 면제, ▲장애영유아를위한보육교사 등 각종 자격증 과정과 ▲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청소년학 등 다양한 전공의 2·4년제 학위취득 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각 강좌의 수강신청은 개강일 하루 전인 오는 5월 29일 밤 12시 전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한사평은 지난 교육부의 학점은행제 평가인정신청에서 운영 중인 학습과정 전 과목을 100% 승인받아 현재 총 115개의 다양한 교과목을 보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 5월 30일 개강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사평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