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갤러리 신진작가 전시회 개최
신한은행, 신한갤러리 신진작가 전시회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5.2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신한은행은 오는 7월 5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신한갤러리에서 ‘2023 Shinhan Young Artist Festa’ 공모전에 선정된 김다빈, 김우경의 ‘이름 없는 어떤 별’ 전시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Shinhan Young Artist Festa’ 공모전은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03년부터 시작했다. 총 271명의 작가가 선정돼 161회에 걸쳐 개인전 및 그룹전으로 전시회를 개최했다.

신한은행은 매년말 공모를 통해 다음해 전시회 참여 작가를 선발하고 있다. 선발된 작가들에게는 전시공간 무료이용, 작품지원비, 리플렛 제작, 전시홍보 영상제작, 신한은행 공식 SNS 영상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전시는 ‘2023 Shinhan Young Artist Festa’의 두 번째 그룹 전시회다.

이번 ‘이름 없는 어떤 별’ 전시는 두 작가가 흘려보내지 못하고 붙잡아 둔 감각을 공유하며 서로의 가슴 속 남겨진 단어들의 조합으로 만들어졌고 모호하지만 분명히 감각된 그 어떤 것, 눈부시게 밝지는 않으나 따뜻한 흔적을 남기는 이름 없는 것들을 회화, 설치 등의 작업으로 보여주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진작가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이 쉽게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Shinhan Young Artist Festa’ 그룹공모전을 개최하고 전시회까지 지원하고 있다”며 “전시장과 작가의 작업 모습, 인터뷰 등의 영상을 신한은행 YouTube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