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무회전 가열 ‘플랫 전자레인지’ 출시
풀무원, 무회전 가열 ‘플랫 전자레인지’ 출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5.2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닥면 전체를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빠르고 고르게 열을 전달해주는 풀무원 ‘플랫 전자레인지’(사진제공/풀무원)
바닥면 전체를 활용해 사각지대 없이 빠르고 고르게 열을 전달해주는 풀무원 ‘플랫 전자레인지’(사진제공/풀무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풀무원은 무회전 가열로 균일한 열 전달은 물론 전용 스팀볼로 촉촉한 조리까지 가능한 ‘플랫 전자레인지’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플랫 전자레인지’는 회전판을 사용하는 대신 바닥면 전체를 활용해 균일한 조리와 편리한 관리가 가능한 신개념 전자레인지다.

기존 전자레인지는 상단에서 전자파를 방출해 음식을 조리하는 방식으로 회전판이 필수였으나 플랫 전자레인지는 바닥 전체에서 고주파를 발생시켜 사각지대 없이 열을 빠르고 고르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치에 따른 온도 편차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균일하게 데워준다는 장점이 있다. 

또, 회전판의 회전을 위해 공간이 필요한 기존 전자레인지에 비해 더욱 넓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회전판을 활용한 전자레인지는 회전판을 벗어나면 회전하지 않아 균일한 조리가 어려웠으나, 플랫 전자레인지는 벽에 부딪힐 걱정 없이 사각 형태의 편의점 도시락이나 대형 식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강재훈 풀무원 리빙케어 사업부장은 “스팀기능에 진심인 풀무원이 자사의 히트상품인 스팀쿡 에어프라이어의 성공을 발판으로 집에서 더욱 맛있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기능과 편의성을 개선한 플랫 전자레인지를 출시하게 됐다”며 “풀무원은 더욱 편리한 홈쿡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요리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