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아이스크림 창업 브랜드 '무인플러스 마트 당산점 오픈'
무인 아이스크림 창업 브랜드 '무인플러스 마트 당산점 오픈'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5.2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케이케이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무인창업 프랜차이즈 ‘무인플러스마트’의 신규 매장 당산점이 오픈했다.

국내 무인창업 시장은 무인아이스크림 매장이 주류를 이루면서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르렀는데, 무인 매장의 종류가 점차 다각화됨에 따라 아이스크림 단일 품목만으로는 경쟁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무인플러스마트에서는 기존의 일반 무인 아이스크림 창업 브랜드들과 달리 예비 창업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도록 원하는 구조의 매장운영 컨셉 창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이스크림뿐만 아니라 밀키트, 문구, 완구, 냉장식품, 냉동식품, 생필품 등 품목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24시 무인 편의점 형태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이처럼 무인플러스마트는 가맹점주가 업종과 품목을 원하는 컨셉 및 브랜드로 선택해 창업이 가능한데다 무인창업 답게 개별 가맹 매장의 운영 자율성을 최대한 존중한 창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모든 가맹 매장은 기본적으로 평수 제한이 따로 없으며, 샵인샵 창업 역시 가능하다. 인건비 걱정 없는 무인 프로세스에 의해 운영돼 부담 없는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며, 전체 위탁 운영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어 투잡 직장인 창업자나 초보 창업자들이 본사 측에 운영을 맡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상권 분석을 통한 부동산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가맹점주가 자신의 상가에서 매장을 운영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동산 전문가의 컨설팅과 함께 제휴업체를 통한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까지 지원하는 ‘건물주 프로젝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무인플러스마트 관계자는 “품목 및 업종의 다양화로 맞춤형 창업이 가능하도록 한 무인창업 프랜차이즈 무인플러스마트는 예비창업주에게 매장의 공간 레이아웃과 견적비용을 무료로 체크해서 알려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