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한국예술원-리라아트고등학교, 예술 전공분야 교육전문성 강화 협약 체결
KAC한국예술원-리라아트고등학교, 예술 전공분야 교육전문성 강화 협약 체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5.2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KAC 한국예술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KAC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지난 5월 23일 리라아트고등학교(교장 한예구)와 중구에 위치한 리라아트고등학교에서 예술 분야 인재 양성 활성화와 양 기관의 연계적인 발전 등을 위한 학술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예술원 측은 김형석 학장, 김범조 부학장, 김한석 교무처장 등이 참석했으며 리라아트고등학교 측은 한예구 교장, 이승주 교감, 방민혁 영상음악콘텐츠학과장, 장기환 취업진로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선 한국예술원은 리라아트고등학교와 협약을 통해 양 기관 학술정보를 상호 교류하고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연계해 리라아트고 졸업생이 한국예술원 지원 시 특례 입학과 장학 혜택을 부여하기로 했다.

협약식 후에는 최정상 K팝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제작 해온 작곡가이자 한국예술원 김형석 학장이 리라아트고등학교 영상음악콘텐츠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한국예술원과 협약을 맺은 리라아트고등학교는 서울특별시 중구에 있는 사립특성화고등학교로 학과에는 영상음악콘텐츠과, 건강과학과가 있다. 교내시설은 일반교실, 특별교실, 체육관, 체력단련실, 골프교정실, 격기실, 멀티미디어실, 컴퓨터작곡실, 보컬실습실, 건반실습실, 회의실, 학생식당, 컨벤션룸, 예능실, 도서실, 방송실 등을 갖추고 있다.

리라아트 고등학교 출신 연예인은 미래소년 장유빈, 케플러 휴닝바히에 및 강예서, 에프엑스 루나, 원더걸스 혜림, 티아라 지연, 워너원 배진영 등이 있다.

김형석 한국예술원 학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교육기관 학생들이 자신이 전공한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향후 대학 진학을 하고자 하는 예비 신입생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교육 서비스 지원을 위해 우수한 기관들과 협약 체결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국예술원은 그동안 한림연예술고등학교, 부산예술대학교 실용음악학부, 한국음악저작권협회, Pan 엔터테인먼트, 한국성우협회, 한국무용지도자협회, 서울미래음대안학교, 스타숲엔터테인먼트, 백상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과 산학협력을 맺고, 재학생을 위한 현장수업과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인적, 사회적 인프라를 통해 졸업과 동시에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4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모집 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겐 대폭적인 장학금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