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20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및 ‘고객감동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수신여건으로 구성된 ‘서비스 품질 영역’과 ‘공감 영역’에서 은행권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20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와 2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에 동시 선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중심의 최적상담조합 구현’이라는 목표하에 전 직원들이 노력해준 결과”라며 “AI 활용으로 확보되는 여유 상담자원을 금융의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해 활용해 금융의 사회적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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