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2023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진행
KT&G, ‘2023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진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5.2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오른쪽 다섯 번째)과 강준호 코스모코스 경영전략본부장(오른쪽 여섯 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 수상팀인 ‘민트웨이’, ‘TRY ME’, ‘(주)미들스튜디오’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KT&G)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오른쪽 다섯 번째)과 강준호 코스모코스 경영전략본부장(오른쪽 여섯 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 수상팀인 ‘민트웨이’, ‘TRY ME’, ‘(주)미들스튜디오’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KT&G)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KT&G가 ‘2023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시상식을 지난 5월 24일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총 401명 158개 팀이 지원해 약 5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심사는 서류전형, 프레젠테이션 평가, 멘토링 및 최종 PT 평가 등 3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최종평가는 전문가 심사와 SNS를 통한 온라인 투표가 병행돼 전문성과 공정성을 더했다.

올해는 총 3팀을 선정했다. 비기너 부문에서는 시니어용 올바디워시 제품을 제안한 ‘민트웨이’, 식물성 원료 등을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인 ‘TRY ME’가 선정됐다. 챌린저 수상팀에는 문방사우 중 ‘먹’에서 영감을 받은 바디로션을 제안한 ‘미들스튜디오’가 선정됐다.

최종 선발팀에게는 총 60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이 제공되며, 홍보‧마케팅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활성화 기회가 주어진다. KT&G는 화장품 전문기업인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공모전의 전 과정을 진행했으며, 향후에도 수상팀의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화까지 이어지도록 브랜드 개발과 제작과정 전반을 함께 도울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역대 코코챌린지를 통해 선정된 총 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7개의 뷰티 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2만4000여 개의 상품 출고를 성공적으로 도왔다”며 “뷰티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