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마케팅스쿨’ 2기 신입생 모집... 현직 마케터에게 배운다
오비맥주, ‘마케팅스쿨’ 2기 신입생 모집... 현직 마케터에게 배운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5.2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오비맥주)
(사진제공/오비맥주)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오비맥주가 예비 마케터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스쿨’ 2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은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 등 마케팅을 희망 직군으로 꿈꾸는 예비 마케터를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실제 마케팅 업무가 이뤄지는 과정을 압축한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캠퍼스 밖에서 현직 마케터를 만나 교과서 밖 '현실 마케팅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의 성장을 돕는 취지로 작년부터 열고 있다.

지난해 10일간 170여개 대학에서 약 800명이 지원, 40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 속에 모집이 됐다. 교육 커리큘럼은 오비맥주의 마케팅 철학과 수상 사례 소개를 시작으로 데이터 중심 마케팅과 소비자 타겟팅 전략, 이노베이션 및 크리에이티브 기획, 미디어 기획 및 실행, 브랜드별 캠페인 케이스 스터디로 구성됐다. 마지막 주에는 교육 과정을 기반으로 참가자들이 직접 개발한 기획안을 발표하고 우수 교육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교육은 학생들이 온전히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방학기간에 해당하는 7~8월에 열릴 예정이다. 강사진으로는 오비맥주 마케팅 철학을 소개하는 알렉산더 람브레트 마케팅 총괄 부사장을 비롯해 카스, 한맥 등 국내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는 내셔널 브랜드팀, 버드와이저, 스텔라 아르투아 등 글로벌 브랜드를 관장하는 하이엔드팀, 사내 크리에이티브팀인 드래프트라인과 이노베이션팀 등이 참여한다. 

알렉산더 람브레트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지난해 ‘오비맥주 마케팅스쿨 참가자들이 보내준 성원에 힘입어 한층 강화한 양질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다시 돌아왔다”며 “주류업계를 선도하는 오비맥주가 어떻게 소비자 중심으로 사고하고 전략을 수립하는지 미래 마케터들에게 ‘진짜 실전 마케팅’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