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연 KBS TV쇼 '진품명품'서 감정실력 뽐내.. 장원 차지
김정연 KBS TV쇼 '진품명품'서 감정실력 뽐내.. 장원 차지
  • 황주원 기자
  • 승인 2023.05.2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황주원 기자 = 가수 김정연이 지난 28일 KBS TV쇼 진품명품에 출연해 또 한 번 뛰어난 문화재 감정 실력으로 장원을 차지했다.

제1376회에 출연한 김정연은 그간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진품명품 사람들’을 만나온 내공으로 그림와 민속품, 근대유물까지 문화재 감정에서 예리한 촉을 발휘했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두 마리의 호랑이와 한 마리의 표범이 그려진 ‘민화’, 사대부 집안에서 사용하던 이동 접이식 ‘약장’. 1965년에 창간된 잡지, ‘여학생 10권’이 등장했다. 여학생 잡지에서는 표지모델로 활동한 학생 시절의 임예진, 故 김자옥을 만날 수 있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김정연은 가수 안다미, 탤런트 이한위와 박빙의 승부를 겨룬 끝에 장원을 차지했다.

사진_(왼쪽부터)가수 안다미, 탤런트 이한위, 가수 김정연
사진_(왼쪽부터)가수 안다미, 가수 김정연, 탤런트 이한위

김정연은 최근 시골 마을을 돌아다니며 어르신들의 집에 숨겨진 옛 물건(일명 금송아지)를 찾아내 사연을 듣고 그 가치를 알아보는 프로그램 KBS 1TV<우리집 금송아지>에서 진행을 맡고 있어 범상치 않은 감정 실력을 드러냈다.

한편, 김정연은 KBS<6시 내고향>에서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우리 고향의 어머님, 아버님, 언니, 오빠, 동생들의 사연을 전하는 국민안내양으로 그리고 KBS<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서 재미와 감동을 전하며, 감초 역할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