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 세계시민교육 초등 국제교류 프로그램 성료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 세계시민교육 초등 국제교류 프로그램 성료
  • 구웅 기자
  • 승인 2023.05.3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남도초등학교,대구매호초등학교,대구비슬초등학교, 몽골 119 초등학교와 실시간 비대면 교류 진행
사진은 순서대로 대구남도초등학교, 대구매호초등학교, 대구비슬초등학교, 몽골 119학교의 아동이 실시간 비대면 교류하는 모습. (사진제공/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
사진은 순서대로 대구남도초등학교, 대구매호초등학교, 대구비슬초등학교, 몽골 119학교의 아동이 실시간 비대면 교류하는 모습. (사진제공/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

[잡포스트] 구웅 기자=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본부장 류현희)가 대구남도초등학교(교장 박호길), 대구매호초등학교(교장 정하윤), 대구비슬초등학교(교장 이해연)와 함께 세계시민교육 초등 국제교류 프로그램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굿네이버스는 세계시민교육 초등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아이들이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14개국(네팔, 대만, 라오스, 몽골, 방글라데시, 베트남, 스리랑카, 인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키르기즈공화국, 타지기스탄, 필리핀)의 초등학생 약 5,580명의 아동이 참여했다.

각국 아이들은 4월부터 총 두 번의 모임을 통해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했다. 첫 번째 시간에는 SDGs에 대해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일상 속에서 실천 활동을 펼쳤으며, 마지막 두 번째 모임에서는 각자의 국가에서 직접 실천한 SDGs 실천 방법에 대하여 비대면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교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현희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장은 “아이들이 SDGs를 주제로 다양한 실천 활동을 기획하면서 지구촌 문제에 대해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해결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구촌이 하나로 연결되어있음을 느낄 수 있도록 국제교류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국제교류 프로그램 ‘글로벌 유스 네트워크(Global Youth Network)’는 초등뿐 만 아니라 중·고등학생을 위한 과정도 마련되어 있으며, 미래의 주역인 아동들이 지구촌 공동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