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삼양사,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 임택 기자
  • 승인 2023.05.3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능성 식품소재 알리기 나서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하는 삼양사의 스페셜티 소재 홍보 부스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하는 삼양사의 스페셜티 소재 홍보 부스

[잡포스트] 임택 기자 =삼양그룹 식품 계열사인 삼양사는 지난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하고 있다.

삼양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건강기능성 원료로 쓰이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분말 등 프리바이오틱스 홍보에 역점을 둔다. 두 품목 모두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발효유, 음료, 제과, 소스 등 식품 전반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먼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식후 혈당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현재 삼양사는 화이버리스트(Fiberest)라는 브랜드로 분말 및 액상형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생산하고 있다.

프락토올리고당분말은 프락토올리고당이 95% 이상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프락토올리고당은 바나나, 양파, 마늘 등의 채소나 과일류에 포함된 물질로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성 소재로 알려져 있다과 관계자는 전했다.

이외에도 부스 방문객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각 소재의 실물을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소재별 적용 제품군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소개한다. 아울러 삼양사의 스페셜티 소재가 적용된 콤부차, 단백질바, 식물성단백질음료 등의 시식샘플도 제공한다.

삼양사 이상훈 식품BU장은 “앞으로 삼양사는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의 응용연구를 강화하고, 펫푸드 등 신규 적용 제품군 발굴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