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 다양한 장학혜택 지원
세종사이버대학교,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 다양한 장학혜택 지원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6.0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누구나 지원 가능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등 지원
‘메타버스 캠퍼스’ 오픈, 웹반응형 학습관리시스템 구축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6월 1일(목)부터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신입학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나의학업플랜(70%)와 적성검사(30%)를 반영해 평가한다. 최근 20대인 사회초년생부터 만학도에 이르기까지 온라인 수업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에 진학하려는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등이 늘어나고 있다.

2023학년도 입학장학에는 직장인 장학, 전업주부 장학, 만학도 장학, 특성화인재 장학, 희망인재 장학, 어깨동무 장학, IT인재 장학,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재직자를 위한 배움터 장학 등 다양하게 장학 구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직업군인, 군무원, 경찰, 소방관 복무 및 재직자(호국 장학), 학교 밖 청소년(꿈드림)은 입학금 면제와 함께 졸업까지 최대 수업료 40~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 처음으로 ‘메타버스 캠퍼스’를 오픈해 행사와 교육에 접목한 선두 주자로 한마음 축제와 입학설명회, 강연회 등을 가상공간에서 운영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전 세계 거주 학생들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풍부한 학문적 지식과 학사정보를 얻고 있다.

또, 전국 사이버대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된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에서 1등을 차지했다. 교육부는 원격대학의 대학경영, 교육환경, 교육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를 토대로 국내 사이버대학의 교육경쟁력 강화방안을 지원하고자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을 ‘고등교육법’에 근거해 설립된 19개 사이버대학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평가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최고 등급을 받았다.

학교 관계자는 “학과 중심 특성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실적과 장애 학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 등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는 학생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한 수강 환경을 제공하는 웹반응형 학습관리시스템(LMS)을 사이버대학 처음으로 구축해 서비스하는 교육시스템이 크게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