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문화관광재단, ESG 경영실천 선포
고창문화관광재단, ESG 경영실천 선포
  • 김진경 기자
  • 승인 2023.06.0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문화관광재단, ESG 경영실천 선포[사진=고창군]
고창문화관광재단, ESG 경영실천 선포[사진=고창군]

[잡포스트] 김진경 기자 = 고창문화관광재단이 1일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도서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 선포식을 열었다.

재단은 고창의 생태유산과 문화예술 중심의 사회적 가치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관광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의지를 표명했다.

ESG 경영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거버넌스(Governance)의 가치를 중시하는 경영전략이다.

재단은 경영 선포식을 통해 ‘E. 문화로 녹생성장’, ‘S. 문화와 상생사회’, ‘G. 문화로적 선진경영’ 3개 전략목표와 9개 실천전략 등을 발표하고 점진적 도입과 조직 내 안착을 위한 임직원들의 실천을 다짐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제1대 안종선 상임이사 취임 이후 혁신·조직개편 등을 추진해 온 재단은 ESG 경영 도입 및 실천을 통해 재단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박차를 가한다.

재단은 실무 TF 운영 및 내외부 인식제고 등 다양한 실천전략과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ESG 경영 전략체계를 도출하고, ESG 경영 전면 도입 및 경영 내재화, 정량·정성적 평가지표 운영을 통해 ESG 가치 확산 및 수준제고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심덕섭 이사장(고창군수)은 “고창문화관광재단 ESG 경영은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조성, 지역 내 소통 다각화, 투명한 경영체계 확립 등 재단의 궁극적인 목표와 같이하고 있다”며 “환경·사회·거버넌스 등 경영 차원의 전사적인 혁신을 통해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문화예술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