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크루 음원 '비가오면 비가오죠' 2일 정식 발매
쿠쿠크루 음원 '비가오면 비가오죠' 2일 정식 발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6.0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유튜브 크리에이터 '쿠쿠크루'의 앨범 '비가오면 비가오죠'가 2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정식 발매했다.

이번 음원은 어느 비가 오는 날, 헤어진 여자친구를 그리워하는 한 남성의 속마음을 담아냈으며, '비'라는 소재를 통해 비가 오는 날이면 전 여자친구의 흔적과 추억들이 생각나 슬퍼하는 감정과 그리워하는 마음을 절실히 표현했다.

도입 부분의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무덤덤하고 담백하게 내뱉는 송원신의 보컬이 어우러져 시작되며, 김진완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곡 분위기와 잘 묻어나 그리운 감정을 한껏 고조시킨다.

여기에 하이라이트 파트를 맡은 김지민의 보컬은 곡의 애잔한 분위기와 어우러져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고 있으며, 마치 독백을 하듯 내뱉는 김찬혁의 랩은 차분하지만 복잡한 심정을 표현해내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보컬에는 쿠쿠크루의 멤버들 김지민, 김찬혁, 김진완, 송원신이 참여했으며, 작곡에 정우영, 명승원, 작사에 뮤지션 가오가이, 키츠요지, 언오피셜보이 등이 앨범 제작에 도움을 줬다.

음악을 접한 네티즌들은 "노래방에 나온다면 바로 불러야겠다", "정성을 들인만큼 기다린 사람들도 많았는데 실망시키지 않는 퀄리티", "노래 진심 너무 좋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번 쿠쿠크루의 앨범 '비가오면 비가오죠'는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Comment

김지민

2014년 장마철, 아침에 일어나 계속 쏟아지는 비때문에 감성이 격해진 김지민이 숙취를 이겨내고 아무렇게나 지어내버린 노래...

많은 시간이 흘러 정식으로 발매됐지만 멤버들에게는 가장 빛났던 시절들이 떠오르는 곡이기에 더욱 소중하고

많은 분들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셔서 한없이 감사한 프로젝트였습니다.

각종 챌린지로 얻어걸려서 유명해지고 싶습니다. 많이 들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