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 명장 베이커리 ‘골드 헤겔’ 현장실습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 명장 베이커리 ‘골드 헤겔’ 현장실습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6.0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업장에서 진행되는 과정 통해 운영 노하우 취득
24학년도 신입학 희망 학생 대상으로 우선 선발 전형 통해 선발
(사진제공/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 카페창업 동아리팀은 제545호 대한민국 제과제빵 명장인 홍종흔 명장의 베이커리 ‘골드 헤겔’에서 지난 5월 25일 현장실습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홍종흔 명장의 골드 헤겔 외 홍종흔 베이커리는 '건강하고 맛있는 즐거운 디저트 문화 공간으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라는 비전을 갖고 전국에 17개 지점이 있으며, 어니언킹(베이글)에 대한 특허를 가지고 있다.

이번 골드 헤겔 현장실습에서 카페창업 동아리팀은 골드 헤겔에서 실제 판매되는 빵(뺑 드 세이글, 무화과 캉파뉴, 소금빵, 팡토르)을 만들어보며, 반죽 보관부터 반죽 과정, 빵 모양 잡기 등 실제 업장 스타일로 배우고, 구운 빵을 진열하는 등 실제 업장에서 진행되는 과정을 통해 운영 노하우를 배웠다.

참여한 학생들은 “실제 업장에서 진행되는 속도와 반죽법 등을 체감할 수 있었고, 다양한 빵과 디저트를 접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돼 감사하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서현전에서 방학마다 진행하는 해외연수와 현장실습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종흔 명장은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의 석좌 교수로 재직 중이며, 나폴레옹제과점 비롯하여 제과업계 기술 경력 40년으로 현재 대한민국명장회 회장과 현 ㈜명장 홍종흔 대표이사로 있다.

한편, 서현전은 지난 4월 29일에 진행된 1회차 바텐더 현장전문가 스페셜 특강에 이어, 오는 6월 10일 토요일에 2회차 바텐더 특강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1회차 특강에서는 지원자가 많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특강에는 21년차 바텐더이자 국내 최정상급 식음료 컨설턴트인 조대연(Billy)바텐더가 칵테일대회 입상 노하우와 시그니처 칵테일 시연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조대연 교수만의 시그니처 레시피부터 대회 준비용 레시피까지 다양한 배우고 직접 실습할 할 수 있는 특강이라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없어 조기 마감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현재 서현전은 2·4년제 학위 과정 교육기관으로 호텔제과제빵 전공, 호텔 조리계열, 호텔 식음료, 경찰행정, 스포츠재활 전공 등을 운영하고 있고, 24학년도 신입학을 희망하는 학생 대상으로 우선 선발 전형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특히 조리, 제과제빵, 호텔식음료 과정은 기본교육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한 스페셜반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선발과 원서 접수 관련 내용은 서현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