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주간하우스 6월 3일 토요일 오후6시 방송, 제주특집 제주시 2개의 집 소개
SBS Biz 주간하우스 6월 3일 토요일 오후6시 방송, 제주특집 제주시 2개의 집 소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6.0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BS Biz ‘홈트렌드쇼 주간하우스’ 캡처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6월 3일 토요일 저녁 6시에 방영된 SBS Biz ‘홈트렌드쇼 주간하우스’ 프로그램에서는 제주특집으로 트로트가수 신인선과 탤런트 황은정이 활약한 모습이 전파를 탔다.

주간 홈 픽, 첫 번째 하우스로 소개 된 집은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해 신제주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공동주택이 소개됐다.

전 세대가 2대씩 주차가 가능하며 제주의 동서남북 어디로든 출퇴근이 가능한 입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주방부터 눈길을 잡은 이 집은 현관부터 대리석으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움 뿐만 아니라 청소도 용이하게 되어 있었다. 거실은 어떤 색의 가구와도 잘 어울리는 그레이 톤으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벽체 사이에 숨어있는 히든도어로 문인지 벽인지 구분이 안 되게 하여 그 자체로 인테리어 효과를 주었다.

창 밖에는 멀리 한라산뷰가 한 눈에 펼쳐져 있어 신인선과 황은정의 눈을 기쁘게 했다. 안방 드레스룸은 믿을수 없을 정도로 크게 설계되어 있어 스튜디오 진행자들을 비롯한 전 출연진들을 놀라게 해 눈길을 끌었다.

주방 수납공간은 주부들을 배려하는 것이 돋보였고 옵션사항인 빌트인 김치냉장고, 광파오븐, 식기세척기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주방 가구에 쓰인 모든 소재는 PET소재로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기에 섬세함으로 감동을 더 주는 집이라고 전했다.

거실부터 방3개 모두 총 4개의 에어컨이 빌트인으로 되어 있어 “에어컨 전기세 감당이 안될 것 같다”면서 황은정이 걱정하자 홍보담당자는 “옥상에 태양광 시설이 달려있어 전기세를 70퍼센트 이상 절약할 수 있다”고 하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오늘 방송에서 첫 번째로 소개 된 집은 제주 ‘휴안 더갤러리 노형 6차, 7차’로 알려진 가운데 총 36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7월에 입주를 앞두고 있다. 주식회사 도현종합건설에서 시공하였고 이원컴퍼니에서 분양마케팅을 맡아서 진행하고 있다.

사진 = SBS Biz ‘홈트렌드쇼 주간하우스’ 캡처<br>
사진 = SBS Biz ‘홈트렌드쇼 주간하우스’ 캡처

주간 홈 픽, 두 번째 하우스로 소개 된 집은 제주시 애월읍 바로 옆, 외도일동에 위치한 공동주택으로 앞으로는 오션뷰 뒤로는 한라산뷰가 펼쳐져 있는 집이 소개 되었다.

한적한 마을에 위치한 공동주택으로 현관부터 심플하고 깔끔한 화이트톤 현관으로 되어 있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현관을 벗어나 가장 먼저 마주한 다이닝 공간에서는 여유로운 공간 배치가 돋보이는 11자형 주방 구조로 되어있었고, 바닥은 패턴이 입혀져 있는 고급 마루바닥으로

주방은 천역대리석 상판을 올린 아일랜드 주방으로 되어있었다. 또한 “싱크대가 한 개가 아닌 두 개로 되어있어 많은 손님들이 와도 설거지가 걱정 없겠다”며 감탄하였다.

김치냉장고, 냉동고, 냉장고, 광파오븐 등 주부들의 필수 아이템이 빌트인 되어 있어 실용성 도 더했다.

또한 다용도실에는 가스레인지가 추가로 설치되어 있어 냄새나는 요리를 할 때 창밖으로 환기가 용이하여 신인선과 황은정을 놀라게 하였다.

집안의 중심 생활 공간이 거실에서는 북유럽에서 감성의 해링본 마루로 되어 있었는데 화려한 듯 안정감을 주는 해링본 패턴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거실 천정에는 실링팬이 설치되어 있어 공기 순환 및 환기작용을 하여 여름에는 더 시원하게 겨울에는 더 따뜻하게 생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거실에서 창문을 열어본 창 밖 풍경에는 멀리 한라산이 펼쳐져 있어 눈을 기쁘게 하였다.

이어 소개 된 안방에서는 한쪽 벽면 전체가 붙박이 드레스룸으로 되어있었고 안에는 센서등이 설치되어 있어 옷을 찾기 용이하게 하였다. 맞은 편 유리문 드레스룸은 마치 갤러리를 연상케 하였다.

오늘 방송에서 두 번째로 소개 된 집은 제주 ‘마크힐애월 4차’로 알려진 가운데 남건종합건설 주식회사에서 시공하였고 계약면적 137제곱미터이며, 전용면적은 84제곱미터로 구성되어 있다. 총 12세대를 분양중이며 올 해 하반기에 준공 예정이다. “앞서 분양된 애월읍에 위치한 마크힐애월 1차에서 3차까지 모두 완판을 하였다”고 관계자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