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대상 수상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SBS, MBC 등 미디어에서 검증된 유망 프렌차이즈
3년 연속 대상 수상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SBS, MBC 등 미디어에서 검증된 유망 프렌차이즈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0.09.1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프랜차이즈 브랜드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제공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창업의 대표 코드인 ‘외식업’은 분야가 다양하면서,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다는 점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던 산업 중 하나였으나, 날로 심각해지는 불경기로 인해 과도한 경쟁으로 폐업률까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외식업 중에서도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이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주목 받기 시작하면서 청년창업, 30대 창업자부터 60대 창업자까지 나이를 불문하고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인기창업 아이템으로 ‘닭갈비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사계절 내내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닭갈비와 무한리필 창업을 결합한 닭갈비 체인점 브랜드 ‘사계진미 숯불닭갈비(이하 사계진미)’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전국 1위 프리미엄 숯불닭갈비 뷔페이자 요즘뜨는프랜차이즈로 각광받고 있다.

사계진미는 닭갈비, 닭곰탕, 치킨, 셀프바까지 14,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1인 당 5천원을 추가하면 주류까지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회식장소나 데이트장소, 모임장소로 적합한 닭갈비 프랜차이즈다. 요즘뜨는프랜차이즈 중에서도 가성비를 포인트로 잡은 이곳은 제공되는 농장직송 원육으로 음식의 퀄리티까지 높여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고 있다.

전국 60호점 가맹점 출점을 기록한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사계진미는 본사 자체의 물류 공장을 운영해 1년 내내 고정된 계육비로 가맹점에 원육을 공급한다. 이곳에서 제공되는 모든 닭고기는 국내산 HACCP 인증을 받은 1등급 농장직송 계육 중에서도 부드러운 허벅지 살만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는 조류 인플루엔자 등 각종 닭고기 이슈 발생에도 리스크가 없음을 뜻한다.

사진 = 프랜차이즈 브랜드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제공

또한, 별도의 조리과정이 필요 없다는 점에서 운영의 간편함까지 더한 사계진미는, 주부창업, 은퇴창업자와 같은 시니어창업자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추천창업아이템으로 셀프바 운영을 통해 불필요한 인력까지 줄일 수 있어 인건비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여기에 더해, SBS <성공의 정석, 꾼>, MBC <맛있을지도>, MTN <신영일의 비즈정보 플러스> 등 메이저 방송 출연과 함께 성공창업 아이템으로써 브랜드의 입지까지 넓히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외식잡지 <월간식당> 12월호 ‘프랜차이즈 리포트’에서 유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집중 조명되면서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요즘 뜨는 체인점 사계진미는, ‘2020년 스포츠서울 고객만족 혁신대상’ 등 3년 연속 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고깃집 창업 브랜드 사이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현재 사계진미에서는 1금융권 IBK 기업은행과의 연계로 최대 1억 원 대출을 실시하고 있으며, 부부창업,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여기에 더해, 창업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혜택으로 ‘인테리어 자율시공’과 더불어 매월 선착순 5개 지점에 한해 가맹비를 대폭 할인해주는 ‘가맹비 할인 이벤트’로 남자 소자본창업에 적합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사계진미 본사 관계자는 “사계진미는 다양한 창업 혜택과 더불어 본사 자체 공장 운영으로 소자본프랜차이즈창업에 적합한 유망 프렌차이즈 아이템으로 추천되고 있다.”라며 “특히 기존 사업의 매출 부진으로 업종전환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고기집 창업 중에서도 안정성 있는 신규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