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닭강정 3평 규모의 1인 소자본창업 성공사례 선보여
인생닭강정 3평 규모의 1인 소자본창업 성공사례 선보여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0.09.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성공의 정석 '꾼' 캡처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창업 분야에 발을 들이면 누구나 그 처음이 어렵고 막막하다. 특히, 창업 준비부터 운영까지 혼자서 모든 것을 책임져야 하는 개인 창업의 경우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게 되어 많은 예비창업자가 빠르고 안정적인 창업을 위해 ‘프랜차이즈’ 창업을 찾는다. 이에 체계적인 본사 정책 및 시스템으로 안정적 운영을 이어가는 닭강정 창업 브랜드 ‘인생닭강정’이 1인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 인생닭강정은 최근 외식업계의 소비 트랜드인 ‘언택트’와 ‘가성비’를 고루 갖춘 곳으로, 테이크아웃 중심으로 운영을 이어가고 있으며, 희망하는 가맹주에게는 홀, 배달 등의 매장 형태를 더할 수 있어 소규모창업아이템 중에서도 유망프렌차이즈로 여겨진다. 인생닭강정의 강점에 대해 프렌차이즈창업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봤다.

객단가 높이고 로스율 낮춘 1인 소자본창업 브랜드

인생닭강정은 닭강정이라는 단일메뉴를 통해 객단가를 높이고 로스율을 낮췄다. 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 시장에서 7개월 만에 70호점을 오픈했으며, 신규창업부터 업종변경까지 다양한 성공창업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4백만 원을 투자해 업종전환창업을 진행한 매장의 경우 일 매출이 5배 이상 상승했으며, 핫도그 매장을 운영하던 점주도 업종을 전환한 후 전 매출 대비 일 매출이 18배 상승해 요즘뜨는체인점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호불호 없는 닭강정으로 높은 고객만족도 형성

인생닭강정은 2020년 ‘고객감동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형성했다. 우선, 매콤달콤한 닭강정부터 마라맛, 치즈맛 등 남녀노소 모두가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총 7가지 맛을 개발했으며, 닭강정에 사용되는 닭정육은 부드러운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식어도 맛있는 퀄리티 높은 식감과 감칠맛을 선사한다. 여기에 3천 원부터 1만 2천 원까지 폭넓은 가격대를 구축해 메가트렌드로 꼽히는 언택트와 가성비를 다잡은 뜨는프랜차이즈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치킨창업비용 부담 줄인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

해당 브랜드는 가맹상생 경영을 원칙을 기반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치킨집창업비용 부담을 덜고 있다. 우선, 4무(無) 정책을 마련해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교육비를 면제하고 있으며, 인테리어 자율 시공을 통해 신규 창업을 천만 원대에 진행할 수 있다. 업종전환 시에는 기존 사용하던 집기류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홀 중심 운영을 하던 자영업자를 비롯해 소액창업아이템을 찾는 여자소자본창업자, 남자소자본창업자의 가맹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초보자도 운영 가능한 체계적인 시스템 갖춰

인생닭강정은 직접 개발한 맥아조청 비법 소스, 고품질의 계육과 각종 식재료 등을 본사에서 가맹점에제공하고 있다. 이에 매장에서는 튀기고 버무린 후 고객에게 제공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주방장이 필요치 않다는 점에서 주부창업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해당 매장 중 다수가 현 가맹점주의 가족, 지인, 친구 등으로 구성되어 있을 만큼 가맹주 만족도가 높다.

업체 관계자는 “요즘뜨는사업아이템 인생닭강정은 체계적인 시스템과 다양한 본사지원을 기반으로 불경기에도 3평 규모에서 8천만 원대 매출을 달성하는 등의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라며 “특히, 테이크아웃 중심 운영에 홀, 배달 등의 운영 형태를 더할 수 있고 운영이 간편해 높은 가맹주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